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신정역 치아교정잘하는곳 교정치료과정! 서울그린치과

 

안녕하세요 치아교정잘하는곳 서울그린치과입니다 :D

 

많은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치아교정은 청소년들만 하는 것' 입니다.

치아교정은 꼭 청소년기에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치료가 필요하다면 바로 진행해야 하는것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치아교정을 진행하고 계시는 많은 성인분들이 많습니다.

과거 치아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으셨거나 그로 인하여 원활한 사회생활을 하기에 불편하셨던 분들이시라면

치아교정을 고려해보셔야 할 필요가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서울그린치과의 교정치료과정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상담 및 진단을 위한 준비

치아교정을 하러 오시게 되면 전문의와의 간단한 상담과 현재 치아상태를 파악하여 치열 상태, 충치, 잇몸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교정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면 정밀한 진단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파노라마, 세팔로 사진촬영, 진단모형을 위한 환자구강상태본뜨기, 구강 및 얼굴사진 촬영 등을 실시하게 됩니다.

소요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진단 및 치료계획 세우기

파노라마, 세팔로 사진촬영, 진단모형이 준비가 되면 그 자료들을 통합하게 됩니다.

그리고 치아교정잘하는곳 서울그린치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정전문진단 프로그램인 Ezceph V3를 통해

정확한 진단결과를 얻게 되며 그 자료를 토대로 분석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교정치료

교정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제일 먼저 브라켓이라는 교정장치를 붙입니다.

브라켓 부착은 2~3주에 걸쳐 2,3회 나누어 하게 되며 그 이후에는 3~4주에 한 번씩 내원하시면 됩니다.

브라켓을 붙인 후 먼저 부드러운 철사를 넣어 치아의 위치를 바로 잡게 됩니다.

공간확보를 위하여 치아를 발치한 경우라면 고무줄 밴드나 스프링으로 공간을 좁혀 나가며 이때 단단한 철사가

들어가게 됩니다.

치아를 뽑은 공간이 다 메워지면 좀 더 세밀한 위치로 치아를 움직이며 위 아래턱 맞물림을 맞춰가게 됩니다.

세밀한 치아 배치가 맞춰지면 치아이동은 마무리됩니다.

 

 

 

 

 

유지장치

일정기간동안 교정치료를 진행 한 뒤 마무리가 되면 브라켓을 떼게 됩니다.

보통 1년-2년 정도 걸리게 되는데요. 교정치료 상태를 안정화 시키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유지장치를

착용하게 됩니다. 이는 본인이 끼었다 뺐다 할 수 있으며 처음 6개월은 24시간동안 착용해주셔야 하며

그 이후에는 주로 밤에만 착용하시면 됩니다.

유지장치는 보통 1-2년 정도 사용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더 오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교정이 끝났다고 해서 모든 치료가 다 끝난 것은 아니며 앞서 말씀드린 유지장치를 얼마나 꾸준히 잘 착용하고

계셨느냐에 따라서 치아교정의 결과가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치아라인을 위하여 번거로우시더라도 유지장치를 제대로 장착해주세요.

 

 

 

 

치아교정의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치아교정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과연 나도 치료가 될까?' 라는

마음으로 검사를 받아보시지도 않으시고 교정치료를 포기하시는데요 서울그린치과와 같이 치아교정잘하는곳으로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다면 성공적인 치아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에 대해 더욱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서울그린치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치아교정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 http://mokdong.sgdent.co.kr/